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가볼까

홋카이도에서 본 인생 최고의 호수뷰, '더 레이크뷰 토야 노노카제 리조트'

by 동물가족 2024. 11. 13.

홋카이도 여행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홋카이도하면 눈 덮인 겨울만 생각하시겠습니다만 그만큼 가격이 비쌉니다. 겨울 스포츠나 설경을 포기할 수 있다면 오히려 성수기의 비싼 비행기 요금 및 숙박비를 피하고, 한적하게 가을 단풍과 맛있는 음식을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는 11월 중순~11월 말이 나쁘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홋카이도를 처음 가신다면 보통 삿포로와 오타루에서의 각 1박 일정을 대부분 포함하게 됩니다. 이후로 어떤 코스를 정할지는 많이 갈리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 시기에 최고의 호수뷰와 온천을 즐길 수 있는 토야호 근처 리조트에서 1박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 소개할 '더 레이크뷰 토야 노노카제 리조트'는 토야호 근처 료칸 및 온천호텔 중에서 가성비가 좋으면서도 최고급 시설과 멋진 호수뷰, 그리고 맛있는 음식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하는데요. 다녀왔던 사진들이 조금 시간이 지났습니다만 참고하실 수 있도록 좀 풀어보겠습니다.   

 

더 레이크 뷰 토야 노노카제 리조트 · 29-1 Toyakoonsen, Toyako, Abuta District, Hokkaido 049-5721 일본

★★★★☆ · 호텔

www.google.com

반응형

더 레이크뷰 토야 노노카제 리조트를 추천하는 이유

구글 맵에서 볼 수 있는 리조트 외관
구글 맵에서 볼 수 있는 리조트 외관

구글 로드뷰에서 찍은 리조트 전경입니다. 왼쪽에 공사 중인 건물도 리조트인데 현재는 완공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토야호 주변에 많은 리조트 및 료칸이 있습니다만 상당 수가 좀 오래 되었는데, 이곳은 상대적으로 리모델링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아 외관 뿐 아니라 내부도 매우 깔끔하고 고급스럽습니다. 

구글 맵에서 볼 수 있는 리조트 외관
구글 맵에서 볼 수 있는 리조트 외관(반대쪽 모습)

더 레이크뷰 토야 노노카제 리조트는 홋카이도 토야 호수 주변에 위치한 4성급 리조트 호텔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토야 호수가 바로 내려다 보이는 곳에 위치해서 아주 멋진 호수뷰를 즐길 수 있는데요. 좋은 경치 외에도 개인적으로 이 리조트가 가지고 있는 몇 가지 장점들이 있습니다. 

노노카제 리조트의 명물, 인피니티 공중 노천온천
노노카제 리조트의 명물, 인피니티 공중 노천온천
노노카제 리조트의 명물, 인피니티 공중 노천온천
노노카제 리조트의 명물, 인피니티 공중 노천온천 (2가지 스타일이 있음)

토야 호수는 좋은 온천수가 나오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이 곳 온천은 피부를 상쾌하게 하는 약한 소금 온천으로 염화물천으로 분류됩니다. 온천수가 매우 뜨겁고 색이 탁하며 유황 냄새도 살짝 나는 편인데요. 피부나 위장병 류머팀즘 등의 근육통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 사진은 더 레이크뷰 토야 노노카제 리조트 옥상에 있는 인티니티 공중 노천온천입니다. 이름은 '파노라마 노천 TENQOO(텐구)'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가 보시면 눈이 탁 트이는 스케일에 온천수도 좋고 호수뷰도 좋아서 진짜 온천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다녀본 야외온천 중에선 이곳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노노카제 리조트 대욕장 모습
노노카제 리조트 대욕장 모습

대욕장에서도 바깥 경치를 즐기실 수 있고요. 대욕장엔 침탕, 설탕, 향기탕 등이 준비되어 있어서 다양한 스타일로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온천여행을 많이 다녀던 저에게도 이곳의 온천수는 매우 훌륭한 편이었습니다. 

요테이산이 보이는 토야 호수 뷰
요테이산이 보이는 토야 호수 뷰

두번째는 토야 호수뷰입니다. 보시는 것은 토야호에서 보이는 '요테이산'의 모습인데요. 후지산과 닮았다고 해서 '작은 후지산' 또는 '홋카이도의 후지산'으로 불리는 곳입니다. 제가 갔을 때 실제로 찍어 온 사진입니다. 

날씨가 좋다면 요테이산 모습을 리조트 외부나 호수뷰 방에서도 보실 수 있는데요. 이곳의 경치는 제가 다녀본 리조트 중에서도 개인적으론 탑급입니다. 멋진 뷰를 원하시는 분들께는 추천드릴만한 곳이라 생각합니다. 

모든 음식이 맛있는 홋카이도 중에서도 노노카제 리조트는 음식이 괜찮기로도 유명
모든 음식이 맛있는 홋카이도, 노노카제 리조트는 음식이 괜찮기로도 유명

마지막은 음식입니다. 사실 홋카이도는 어딜 가도 음식은 다 맛있습니다. 특히 해산물과 우유가 아주아주 맛있는데요. 토야호 주변에는 식사를 할 만한 곳이 없기 때문에 호텔에서 조식과 석식을 해결하시는 게 좋은데, 이 곳의 음식은 뷔페지만 음식들이 꽤 괜찮습니다. 아마 드시고 후회하진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더 레이크뷰 토야 노노카제 리조트 내/외부 모습

1층 로비와 외부 모습

노노카제 리조트의 통유리 호수전경
노노카제 리조트의 통유리 호수전경, 이보다 멋질 순 없음

이곳은 리조트 1층 로비인데요. 이렇게 시원한 통유리창으로 토야호 전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이곳을 뷰 맛집으로 추천드리는 핵심장소이기도 한데, 이렇게 상하좌우 시야를 막지않고 시원하게 통유리를 통해서 호수뷰를 볼 수 있다는 게 정말 좋았습니다. 

통유리 밖으로 보이는 토야 호수 모습
통유리 밖으로 보이는 토야 호수 모습

좀 더 가까이서 찍은 사진입니다. 밤에는 통유리 앞에 있는 네모형태의 조형물에서 불길같은 게 나왔는데 지금도 그런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토야 호수는 정말 수량이 많고 큰 호수입니다. 

산책 코스에 조경도 잘 되어 있음
산책 코스에 조경도 잘 되어 있음

왼쪽으로 눈을 살짝 돌리면 산책길과 토야호가 같이 보이는 뷰가 있습니다. 이곳은 정말 날씨가 좋은 날 가셔야 합니다. 

분위기 쩌는 흡연실
분위기 쩌는 흡연실

이 곳은 흡연실인데, 심지어 흡연실도 바깥 뷰가 좋습니다. 사진을 잘 못찍어서 제 손가락이 아래를 가려버렸네요;; 사진 찍는 연습을 좀 해야겠습니다...

가을이 넘나 아름다운 토야호수
가을이 넘나 아름다운 토야호수

흡연실 창문을 통해서 보여지는 토야호와 아래 산책코스 길입니다. 사진이 참 별로입니다만 왜 가을도 괜찮다고 했는지 조금이나마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00만 엔 상당의 고급 스피커가 있는 1층 로비
100만 엔 상당의 고급 스피커가 있는 1층 로비

1층 로비에 있는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입니다. 리조트 투숙객들은 무료로 즐길 수 있는데 가격이 100만 엔 상당이라고 합니다. 클래식을 좋아히지 않는 분들도 이런 스피커로 들어보시면 조금 생각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 다음에 갈 때에는 듣고 싶은 CD를 하나 가져가서 틀어달라고 해 볼 생각입니다. (물론 틀어주신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객실 내부

객실에서도 호수 뷰가 가능함
객실에서도 호수 뷰가 가능함

제가 묵었던 객실입니다. 객실에서도 토야 호수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따로 호수뷰를 예약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 운 좋게 호수뷰 객실을 받았는데요. 객실을 예약하실 때 호수뷰를 따로 신청할 수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본격적인 호수 뷰, 밤이 되면 불꽃놀이를 하는 시즌도 있음
본격적인 호수 뷰, 밤이 되면 불꽃놀이를 하는 시즌도 있음

창가에 좀 더 붙어서 찍은 사진입니다. 오른쪽으로 선착장이 보이는데 특정 기간에는 밤에 불꽃놀이를 볼 수 있습니다. 이건 리조트 홈페이지 등에서 정보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푹신한 베드
푹신한 베드

이제는 일본식 다다미 방에 대한 로망같은 건 없어서 침대를 선호합니다. 이건 개인적 선호도에 따라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객실 전체 모습 (유리창에 비친 모습 포함)
객실 전체 모습 (유리창에 비친 모습 포함)

밤에 되면 이런 느낌. 유리창에 전체 방 구조가 비쳐서 잘 보이네요. 갈끔하고 군더더기없는 객실구조입니다. 

석식과 조식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토야호수 주변에는 리조트나 료칸들이 많고 식사를 할 만한 음식점은 별로 없기 때문에 리조트에서 식사를 해결하는게 좋습니다. 

좋은 기억만 남아 있는 노노카제 리조트 뷔페
좋은 기억만 남아 있는 노노카제 리조트 뷔페

Le Vent라는 리조트 내 레스토랑입니다. 뷔페 스타일로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사진에 보이지 않는 가운데 홀에 음식들이 놓여집니다. 보시는 것처럼 식당에서도 토야 호수 전경을 보실 수 있어서 세상 멋진 경치와 함께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식당 입구, 가운데 동그란 구조물에 음식들이 주로 배치되어 있음
식당 입구, 가운데 동그란 구조물에 음식들이 주로 배치되어 있음

물론 저녁시간에는 바깥이 어두워져 밖에 잘 보이지 않을 수 있는데요. 아침 조식시간에는 당연히 아름다운 토야호와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입구에서 가운데 뷔페 스타일의 음식들이 보이네요. 

다양한 해산물과 퀄리티 높은 디저트까지 다양한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음
다양한 해산물과 퀄리티 높은 디저트까지 다양한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음

제가 음식사진을 많이 찍지 못했습니다만, 홋카이도는 정말 음식들이 맛있습니다. 특히 유제품과 해산물이 좋은데요. 저도 여러 군데서 뷔페를 먹어봤는데 노노카제 리조트 뷔페는 No.3안에 들 정도로 음식 퀄리티가 좋습니다. 음식 종류가 많거나 대단한 음식이 있다기보단 준비된 음식들 하나하나가 기본 이상입니다. 

 저녁에는 일식 뿐 아니라 스테이크나 스프 카레와 같은 고열량 음식들도 제공되고, 아침에는 일식과 양식이 골고루 제공되어서 선택해서 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일본 여행 가시면 아침에 밥을 먹을지, 빵을 먹을지 고민하신 적 없으신가요? 저는 그럴 때 두 번 먹는 걸로 해결합니다만...

 음식사진을 많이 찍지 못한 게 좀 아쉽습니다만, 이 곳은 음식으론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홋카이도는 신선하고 퀄리티 좋은 유제품으로도 유명하니 만약 가신다면 꼭 우유나 다양한 유제품들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11월은 홋카이도 비행기 가격이 가장 저렴한 달 중 하나입니다. 홋카이도는 1~2월 비행기 가격이 가장 비싸고, 4월이 가장 저렴한데 11월은 4월에 버금가는 정도의 가격대가 나옵니다. 물론 12월로 넘어가면 다시 비싸지죠. 

가을에 홋카이도 여행을 가신다면 토야 호수쪽에서 느긋하게 온천과 음식으로 하루를 힐링하는 시간을 꼭 추천드립니다. '더 레이크뷰 토야 노노카제 리조트'는 제가 미처 설명하지 못했던 좋은 점들도 많은 곳이라 분명 좋은 추억을 만드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댓글